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3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차근차근

스마트폰 앱 만들기 본문

대학교/etc

스마트폰 앱 만들기

SWKo 2020. 2. 5. 13:02

0. 네이티브 앱 만들기

  • 네이티브 앱이란 Android 와 iOS 환경에 맞춰서 각각에 특화하여 개발하는 것
  • Android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Java 혹은 Kotlin을 이용하여 Android Studio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.
  • iOS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Objective-C 혹은 Swift를 이용하여 Xcode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.
  • 네이티브 앱은 각각의 OS에 맞춰서 만드는 것이라 성능은 가장 뛰어나지만 내가 만든 앱을 각각의 스토어에 출시하려면 각각의 언어와 플랫폼에 대해 학습해야하는 부담이 있다.

1. 하이브리드 앱 만들기

  • 하이브리드 앱은 하나의 언어로 각각의 플랫폼(OS)에 맞는 앱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이다.
  • 대표적으로 React-Native라는 프레임워크를 이용하면 JavaScript 언어 하나로 2가지 버전(Android, iOS)의 앱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다.
  • 또 , 최근 구글에서 만든 Flutter 프레임워크를 이용하면 Dart라는 언어로 마찬가지로 2가지 버전의 앱을 동시에 만들 수 있다.
  • 웹을 공부해서 JavaScript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React-Native를 이용한 개발이 더 익숙할 것이다.

2. 웹뷰 앱

  • 웹뷰를 이용한 앱이다.
  • 웹뷰란 앱 화면에 우리가 만든 URL 주소를 띄우는 방식으로 앱은 그냥 껍데기일 뿐이고 그 안에 웹사이트가 돌아가는 형태이다.
  • 웹 URL을 네이티브, 하이브리드, 기타 툴로 제작한 앱에 삽입하는 것이다.
  •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앱 형태이다.

3. 기타 툴 이용

  • MIT APP Inventor(교육용), Unity(게임), Swing2App(Drog&Drop)
  • Swing2App과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빠르게 실제 사용 가능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다.

'대학교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it push Error  (0) 2020.02.07
VSCode HTML 태그 자동완성이 안될 때  (32) 2020.02.06
웹사이트 만든 후 인터넷에 공개하는 방법  (0) 2020.02.05
[Git] 버전관리  (0) 2020.02.03
Anaconda [zsh]  (0) 2020.02.02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