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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Kotlin] 문법 본문
0. 변수
- 값을 담는 상수, 변수는 val, var로 시작한다.
- val은 final로 값을 바꿀 수 없다.
- var는 값을 바꿀 수 있다.
- 타입을 정해줄때는 var hello2: String = "hello world2" 와 같이 :뒤에 붙여준다.
- 그런데 var hello2 = "hello world2"는 타입이 String임을 짐작할 수 있다. 따라서 :String을 생략할 수 있다.
- var hello3: String? 에서 ?는 null값이 올 수 있음을 알려주는 기호이다.
1. 배열 & 반복 & 캐스팅
- listOf를 사용하여 배열을 만들 수 있다. 수정이 불가능하다.
- mutableListOf를 사용하여 배열을 만들 수 있다. 수정이 가능하다.
- 반복문의 기본 형태 : for(요소 in 배열)
- for문의 순서를 보기위한 형태 : for((순서, 요소) in 배열.withIndex())
- 캐스팅(형변환)
- 타입 확인 형태 : if(타입 확인용 변수 is 타입){}
2. 클래스
- 클래스 : 어떠한 기능들의 집합체
- 자동차 클래스라고 하면 시동, 운전 등이 있을 것이고 사람은 걷는다, 말한다 등이 있을 것이다.
- 데이터 클래스 : 데이터만을 저장하고 불러오기 편하도록 해줌
- 클래스를 만들 때 init으로 초기화시킨다. 또 다른 방법은 생성자(constructor)를 사용하는 것이다.
-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온다.
3. 컬렉션
- map에 대하여 알아보겠다.
- 결과화면은 다음과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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